타 사이트에서 리뷰를 보다가 우연히 USB Tester에 대한 리뷰를 보았는데,

저렴한 가격에 뽐뿌를 참지 못하고 구입하였습니다.

이번 리뷰는 Aliexpress 에서 $ 3.57에 구입한 USB Tester (전류 / 전압 측정기) 리뷰 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겁나 느리지 않나요?

전에도 알리익스프레스를 몇번 이용해 본적이 있었는데요, 그 최악의 배송기간은 정말 참기가 어렵더라구요,

주문한거 까먹을때쯤 온다는 알리익스프레스여서 비싼제품은 절!대!로! 여기서 구입하진 않습니다.

자잘한, 배송되다가 분실되도 뭐 그러려니 할 수 있는 애들만 주문하죠~ 워낙에 가격도 저렴하고, 해외배송인데 무료배송이니!!!

이번 USB 테스터도 저렴하고 저렴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장난삼아 구입한 테스터기 였습니다.

8월 5일에 주문 하면서 한달이면,, 9월쯤 오겠구나 했는데, 이게 왠걸?

8월 12일에 배송받았네요. 무려 8일만에 중국에서 제 손까지 오다니,,,!! 겁나빠른 배송이였네요.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을 다시봤습니다. 앞으로 자주 애용하게 될것 같네요! 

아래는 배송 현황인데, 알리에서 저렇게 조회까지 됩니다! 


짜잔! 배송은 종이봉투에 담아서 배송되었습니다.

물품명이 Kid toy 입니다. 그렇습니다. 이건 장난감입니다ㅋㅋㅋ


종이봉투에 주문한 테스터기 두개가 쏙 들어가 있네요~


USB Tester 외형

외형입니다. 깔끔하게 생겼네요.

USB IN, OUT, 그리고 RESET버튼이 있습니다.

투명한 플라스틱안에 기판이 보입니다.


테스트 환경

전류와 전압을 테스트 해봐야 겠죠?

테스트할 녀석들을 줄줄이 꺼내봤습니다.

USB케이블 5종류(삼성, LG, 쉐보레, ZMI, 중국산)와

USB선풍기 및 USB LED라이트 입니다.


테스트 환경에 사용된 충전기는 2A 출력을 지원하는 베가 USB 충전기 입니다.

정격출력이 DC 5.3V / 2A 입니다.

이 충전기로 ZMI외장배터리를 충전하면서, USB케이블을 바꿔가며 충전 전류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테스트 결과

1. ZMI 외장배터리 번들 USB케이블

5.84V , 1.99A 출력입니다.

거의 정확합니다!


2. 쉐보레 CU Again 2016 사은품 USB 케이블

5.84V / 2.06A 입니다.

정격 출력보다 더 높은 출력을 보여주네요! 쉐보레에서 꾀 쓸만한 USB케이블을 뿌렸네요. 


3. 삼성 정품 노트2 번들 USB 케이블

 5.74V / 1.46A 입니다.

노트2에 들어있는 충전기가 2A를 지원하는데, 케이블이 요즘 느리다 싶었는데, 이렇게 출력량이 낮았었네요. 

이 케이블을 3년째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으니,, 이제 수명이 다해가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4. LG 정품 GPad 7.0 번들 USB 케이블

GPad를 구입하면서 안에 들어있던 번들 케이블 입니다.

5.75V / 1.52A 출력을 내줍니다.


5. 중국산 케이블

이 케이블은 중국산 케이블로써 지인에게 뭉태기로 10개쯤 받았던 케이블 입니다.

5.77V / 1.75A 출력입니다. 의외로 출력량이 높네요 ^^; 생긴건 제일 못생겼는데....ㅋㅋㅋ


6. ZMI USB 선풍기 입니다.

USB선풍기는 0.17A 전력을 사용하네요,


7. 샤오미 LED Light

0.36A의 전력을 사용하네요. 


마치며...

재미삼아 산 테스터긴데, 의외로 쓸모있는 제품입니다.

케이블마다 전력 출력량이 달라지니, 충전이 좀 느리다 싶으면 테스터기로 한번씩 테스트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출력량이 높은 케이블을 써야 충전도 빨리 되니, 시간을 아낄수있습니다!

$3.57 라는 착한 가격에 무료배송제품이니, 재미삼에 하나쯤은 집에 구비해 놓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