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2 이랜텍 배터리 교환 후기 입니다.


삼성은 노트1 /노트2 배터리 스웰링 현상에 대해, 사용기관에 상관없이 스웰링 현상이 일어나면 언제나 교환해주었었습니다.

(이게 소비자 리포트? 뭐 그런 프로그램에서 고발이 있었고, 소비자보호원의 권고가 있어서 무상교환정책을 펼쳤었습니다)



새로운 공지가 올라왔는데, 2015년 3월 31일까지만 기존 사항대로 교환이고,

2015년 4월 1일 이후부터는 구입기준 2년이내에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 일어난 배터리만 교환해 준답니다.

2년이 지나면 안바꿔준다는 얘기! (저는 아직 2년이 될려면 6개월정도 남았지만, 그냥 바꾸러 갑니다. 언제 1년으로 줄일지 모르기때문에..)

(http://www.samsungsvc.co.kr/cust/viewPage.do?bdKd=notice&bdSeq=3004660&pageIndex=1)


저희 가족은, 첫째누나 둘째누나 저 이렇게 세명이 노트2를 사용하고 있는데,

첫째누나 배터리에서 스웰링(배불뚝이) 현상이 일어나서 배터리가 부풀었고, 갑자기 꺼지는 등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제조사를 확인해 보니 역시나 이랜텍! 이번기회에 교환을 하기로 결심, 누나들과 저의 노트2 배터리중 이렌텍 제조사를 찾아봤더니,

첫째누나꺼 1개, 둘짼 나꺼 2개, 제꺼1개까지 총 4개의 이랜텍 배터리 발견, 서비스 센터로 향했습니다.


센터를 예약하고 갔는데, 가자마자 배터리때문이라니, 기사님 대신 바로 옆 악세사리 부스에서 교환해 주었습니다.

휴대폰 1대당 2개까지 배터리 교환이 가능했습니다. 다행이 누나 휴대폰을 하나 더 들고가서 4개 모두 무사히 교환 받았습니다.


(배터리 하나는 사진을찍기위해 껴놨기 때문에 세개입니다)


배터리 제조일자는 2014년 12월이네요 ^^

제조회사는 4개 모두 "아이티엠반도체" 입니다.




교환한 배터리는 홀로그램이 지워져있다고 센터 직원이 설명해 주었는데,

왼쪽 아래 저기 부분이 다 지워져 있더라구요. 교환한 배터리라는 표시 같습니다.


아직도 노트1/노트2 이랜텍 배터리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 

노트를 사신지 2년이 지났거나, 곧 2년이 되시나요 ?


그럼 지금 당장 서비스센터로 달려가서 배터리를 교환하세요 ^^ 

토요일도 6시까지 하니, 바쁘신분들은 토요일로 예약하고 가세요!


(배터리도 소모성이기때문에 오래사용할수록 배터리가 빨리 줄어듭니다. 교환한 배터릴 새 배터리이므로 배터리 효율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