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의 $89.99의 G pad 7.0 (v410)을 구매한지 이제 3주째 접어들었습니다. (2월 22일 주문했는데 아직도 미국에 있어요ㅠㅠ)

슬퍼2

( 지패드 구입기 : http://hello1988.tistory.com/33 )


저의 지패드는 3월 6일 미국 뉴어크 공항 도착이후 지금까지 움직임이 없습니다... 곧 한국으로 뱅기를 타고 날아오겠죠 ? ㅎ



곧 도착할 지패드를 맞이하기 위해 "데이터 함께쓰기"를 미리 가입해 두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잠깐! 데이터 함께쓰기란?

휴대폰의 남은 데이터를 다른 유심과 함께 나눴쓰는 SKT의 요금제 입니다. 물론, 2회선까지 무료입니다! (3회선부터 과금)

즉, lte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을 하나 더 사서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를 가입한다면,

그 유심을 다른 스마트폰, 태블릿에 끼우고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것! (물론, 모 회선의 데이를 함께쓰는것이고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다음은, Tworld 홈페이지에 소개된 데이터 함께쓰기 입니다. 


3G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LTE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지패드 7.0 v410 의 가장 큰 장점은, 무려 유심이 들어가는 데이터 가능한 패드라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wifi만 하는 패드와 달리, 유심칩을 넣고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가능하다는 얘깁니다. 셀룰러 버전의 패드가 가격이 비싼데 비해 지패드 7.0 v410은 89.99 달러라는 가격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즉, SKT유심을 넣으면 Tmap 이 무료! 라는 겁니다.

이베이에서 지패드 7.0을 구입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네이게이션 대용으로 지패드를 구입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셀룰러 버전이기때문에, wifi를 찾아다니지 않고도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저도 지패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데이터 함께쓰기를 가입하였습니다.


데이터 함께쓰기엔 2가지가 있습니다.

3G 데이터 함께쓰기, LTE 데이터 함께쓰기


3G 데이터 함께쓰기로 가입할 경우 유심 단독으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문자 수신도 가능합니다.

LTE 데이터 함께쓰기로 가입할 경유 유심 단독개통이 불가하며, 기계를 함께 들고가야 합니다. 문자수신의 다음 세가지 중 경우 "OMD 기타 LTE 태블릿 음성가능"으로 가입하셔야 가능하며, 이외에는 수신되지 않습니다. 

1) OMD 기타 LTE핸드셋

2) OMD 기타 LTE태블릿

3) OMD 기타 LTE태블릿 음성가능


Tip:
1. 문자수신이 중요한 이유는 " 카톡계정을 하나 더 만들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에 한번 더 참여할수 있습니다 ".

2. 지패드는 3G 데이터함께쓰기로 가입해도 APN설정을 LTE로 할 경우, LTE속도로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3. 3G 데이터 함께쓰기로 가입한 경우 유심만 뽑아서 다른 기계에 꽂아 언제든지 자유롭게 인터넷을 할 수 있지만, 

   lte 데이터함께쓰기로 가입할 경우 OMD등록된 기계만 쓸 수 있습니다.

4. 3G 데이터 함께쓰기는 기계가 없어도 공 유심만 가져가도 유심단독개통으로 개통 가능합니다.(기계를 가져가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 지패드가 도착 전 이기 때문에, "3G 데이터 함께쓰기"를 신청하기 위해 집에 남아있는 공유심을 가지고 대리점으로 향했습니다.

지점으로 가면 업무가 더 수월해 집니다. 하지만, 제가 퇴근하는 시간에 지점도 문을 닫습니다. 업무시간 중간에 지점에 갈 여유가 없어서, 전 공식대리점으로 갔습니다(빨간간판에 공식인증대리점으로 써져있는곳!). 


원래 일요일에 데이터 함께쓰기 가입하려고 공식인증대리점에 갔습니다.

  • 첫번째 공식대리점 : 3G 데이터 함께쓰기는 가입할수 없다. LTE데이터 함께쓰기만 가입가능하다. (뭔 개 똥같은소리지...? 직원이 잘 모릅니다... 그냥 나옴)

  • 두번째 공식대리점 : 일요일은 개통이 불가합니다 ( 이건 뭐 개 똥같은소리... 3월 1일부터 주말 개통 가능한거 다 알고 왔지만, 해주기 싫어서 둘러대는거 같아 그냥 나옴)

  • 세번째 공식대리점 : 개통은 가능하지만 지금 전산관련하는 직원이 일요일은 출근하지 않기 때문에 평일에 다시 와라 (전산 몰라도 손가락만 있으면 가입시켜줄수 있잖아요 아저씨...ㅠㅠ 결국 나옴)

집으로 돌아오다가 집에서 제일 가까운 첫번째 대리점을 다시 들려, 티월드에 소개된 설명글까지 보여줘가며 lte데이터 함께쓰기 가입이 가능한 곳이라면 3G데이터함께쓰기도 가능할거다 해달라 라고 했지만, 시간이 늦어서 월요일에 다시 방문해달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리. 고. 오 . 늘 . !!!

일 마치자 마자 첫번째 대리점으로 달려갔습니다.


기면기 : " 3G 데이터함께쓰기 베이직 가입해 주세요, 여기 유심은 있으니, 초기화해서 재활용 해 주세요 "

직원 : 네 한번 해보겠습니다 (큰 노트와 여러 책자를 뒤져가며 신청하기 시작;;)


아이패드 미니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요금제를 검색하는데 '데이터 함께쓰기'를 검색하니 LTE데이터 함께쓰기 밖에 검색이 안되는 겁니다.. 

기면기 : 아저씨 검색어를 '3G'만 쳐 보세요

직원 : 아 나오네요 ^^;;


우여곡절 끝에 신청 완료!


직원 : 이거 무료가 아니라 월 9000원씩 청구되는 겁니다.

기면기 : 읭? 2회선 까지는 꽁짜인데요 ? 

직원 : 청구된다고 나오는데요?

기면아 : 아~ 걱정마세요, 어차피 청구요금에 9000원 찍히고 할인요금에 9000원 찍힐거예요~

직원 : 아...그렇구나


결국 우리동네 직원분을 직접 알려드리고 나왔네요 ^^




티월드에 들어가서 가입 확인!



이제 개통된 유심을 지패드에 꼽고 APN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재부팅 몇번~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지패드와 함께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기세요~!!!

(그나저나,, 미국공항에 있는 내 지패드는 언제 오려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