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올레TV 리모컨 고장시 해결방법

category IT/생활가전 2016. 7. 9. 11:49

올레티비(olleh TV) 리모컨 고장시 대처법을 알려드립니다.


요약 : 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올레티비 고장신고로 들어가 

리모컨 고장접수를 하시면, 택배로 새 리모컨을 보내줍니다. (비용 무료, 물론 택배비도 무료)


그리고, 신형리모컨으로 보내줍니다.

건전지도 챙겨서~ 굳!


새로 받은 리모컨(왼쪽 백색)과 기존에 쓰던 고장난 리모컨(오른쪽 흑색)입니다.



기존에 쓰던 리모컨이 얼마전부터 버튼을 눌러도 바로바로 반응하지 않더라구요,

답답함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고장신고 접수를 하면 새 리모컨을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100번에 전화걸어 올레티비 고장접수를 하려고 하니, 

가입자 정보가 필요하답니다.


나는 세입자라 가입자 정보를 잘 모르는데.... 모르는데....

이를 어째...


버벅이다가 사정을 상담원에게 얘기하니 셋탑박스 번호를 알려주면 된답니다.

셋탑박스 번호는 셋탑박스 밑면(혹은 옆, 혹은 위에) 스티커로 붙여져 있고 

STPB-로 시작하는 13자리 숫자입니다.




저 번호를 불러주고, 고장접수 하면 접수완료!

접수하면 택배를 통해서 새 리모컨을 보내준답니다.


2일 지나 받은 새 리모컨 입니다~

CJ택배로 배송되었어요.


기존에 쓰던 구형이 아닌, 신형 리모컨 입니다.

통합전원이 있어서 TV와 셋탑박스를 버튼하나로 동시에 켜고 끄네요!

(구형 리모컨은 따로 따로 켜고 꺼줘야 했는데, 신형은 개선이 되었네요)



따로, TV와 셋탑박스 전원버튼도 들어가 있네요.



왼쪽 모서리에는  TV외부입력 버튼과 TV 음량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들어간 비용은 0원!


올레티비 리모컨 고장시 따로 구입하지 마시고,

100번으로 전화 걸어 고장접수 하세요!


끝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