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컴퓨터, 자동차, 휴대폰, 로봇, 장난감 등

여러가지에 흥미를 가지고 갖고 싶어하죠.

그 중에서도 공구욕심은 끝이 없는것 같아요ㅋㅋ

다이소 가서 천원짜리 싸구리 공구들도 보고 있으면 다 사고 싶으니까요ㅋㅋ


오늘은 제가 쓰잘데기 없이 공구 욕심 부린 전동 드라이버에대해 리뷰해볼까 합니다.


전동드릴이 필요하신분은 제가 리뷰한 보쉬 전동드릴 GSB 16RE 리뷰를 참고해 주세요^^

http://hello1988.tistory.com/37 


가끔씩 아주 가끔식 일년에 한,,,두번정도? 전동 드라이버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전동드릴은 힘이 어마무시해서 콘크리트에 벽 뚫기로는 충분한데,

평소에 나사를 조이거나 쉬운 조립같은걸 할때에는 

유선에다가 무게가 무거워서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벽 뚫을일 아님 잘 안꺼내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도 드라이버 나사를 풀고 조일 용도의 조그마한 전동 드라이버를 사려고 생각하고 있었죠.

사실,,,이것도 핑계지 산 사람들의 대부분이 사놓고 일년에 한두번 밖에 안쓴다고 ㅋㅋㅋㅋ합니다.


그래도 일년에 한두번 잘 쓰면 사놓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테니까...라고 자기암시를 걸어봅니다.

그리고 관련제품을 찾아봤습니다.



  



총 3가지 제품이 제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3가지 제품을 비교하기 쉽게 정리해 보면 대충 이렇습니다. 

제품명

스킬 2588

이케아 FIXA 7.2

툴엔툴 TNT-REX36

가격(배송비포함)

48950

29900

29900

출력

7.2V

7.2V

3.6V

배터리

리튬이온

리튬이온

리튬이온

배터리용량

1.3Ah

1.5Ah

1.5Ah

척크기

6mm

6mm

6.35mm

중량

730

700

385

토크기능

7+1토크조절

15단계 토크

9+1토크세팅

기타

드릴가능

드릴가능, 척 기능

USB충전방식

(아..표 가운데 정렬하고싶은데, 티스토리가 가운데정렬로 안보내줍니다 ㅠㅠ)


많은 사람들이 무조건 출력이 높은 제품을 사라고 하더라구요,

3.6V는 힘이 없어서 못쓴다고...


그래서 스킬 2588 제품과 이케아 픽사 7.2 제품이 가난 무난했고,

뽐뿌 DIY에서는 무조건 스킬 2588을 사라고 했습니다.(참고하세요^^)

툴앤툴 제품이 가벼우며 USB충전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집에 드릴이 없다면 스킬 2588로 갔겠지만,

이미 보스유선전동드릴을 가지고 있으므로,

전동 드라이버로 사용할 작고 가벼운 녀석을 

찾아본다면, 툴앤툴이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사실..가격대비는 이케아 픽사 7.2가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나아보였지만,

(기능도 이케아 픽사 7.2가 훨씬 좋았지만...!!!)

툴앤툴이 더 이뻐 보이더라구요-_-;;; 

그래서 툴앤툴로 결정!!!!ㅋㅋㅋㅋㅋㅋ


이런 팩트 폭력을 견뎌내고, 툴앤툴 TNT-REX36 USB 제품을 29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짜잔..! 참 빨리도 옵니다.

전날 새벽에 구입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ㅋㅋㅋ

사은품으로 무슨 카드형 툴이랑 메탈 플랙시블샤프트와 같이 왔네요.

그닥 쓸모는 없을듯합니다.


제품을 개봉해봅시다~

종이 박스 안에 플라스틱 제품 박스가 있으며, 

간단한 설명서와 함께 USB포트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요 뒷부분을 위로 올려서 재껴주시면 케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공구상자들이 대부분이 이렇게 열죠?ㅋㅋㅋ

제품 스탠드 자체에 비트 수납공간과, 비트연장커넥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 하단에 저 PUSH버튼을 눌러서 열면,

이렇게 USB충전 케이블이 들어가 있네요.

이럴거면 충전기도 같이 들어가게 만들지,

케이블만 넣으면...-_-; 충전기는요!?!?!?


어쨋든 수납공간이 있으니, 다른 용도로 활용도 가능 할것 같습니다.


비트는 이렇게 슬라이드 형식으로 빼서 볼 수 있습니다.

거치대에 참 여러가지 잘 구겨 넣었네요ㅋㅋㅋ

제품에 포함된 비트 종류와 사이즈 입니다.

3년에 한번 쓸까 말까한 별모양 비트도 있네요^^


거치대 꼬리부분에는 충전커넥터가 있습니다.

거치대에 충전하게되면 이렇게 초록색 불빛이 반짝이면서 충전됩니다.

충전 완료시 이렇게 모든 초록불이 다 들어와서 완충을 알려줍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제품 자체에도 마이크로 5핀 충전커넥터가 있기 때문에

거치대 없이도 충전가능합니다.

급할때는 보조배터리로도 충전가능하다는 사실!!!

제품 충전시에는 이렇게 붉은색 LED가 점등됩니다.


비트를 제품에 바로 껴서 사용해도 되고,

이렇게 비트연장커넥터를 이용해도 됩니다.

비트를 넣는 곳은 육각의 자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케아 제품은 키레스 척으로 되어 있어서 드릴 비트도 장착가능한 제품이였지만,

드라이버만 쓸 거라 툴앤툴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약간 아쉽긴 하네요.


요건 토크 기능 입니다. 9+1 토크 세팅이 가능합니다.

토크 기능이란, 나사를 조일때 일정 힘까지만 들어가도록 하고,

그이상 들어가면 자체적으로 헛돌게 하여 나사의 머리가 뭉개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전동 드라이버라면 당연히 있어야 편합니다^^!!

맨 처음 전동드라이버를 고민할때, 토크 기능이 있는 제품들 중에서만 고민했습니다.

스킬 2588과 이케아 픽사 7.2 제품 모두 토크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품의 특징중 하나라면, 이렇게 푸시버튼을 눌러서 돌리면!

건형에서 일자형으로 바뀝니다!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서 건형이나 일자형으로 공구모양을 바꿔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ㅋㅋㅋ 뭐 큰기능은 아닙니다만, 변신하는게 재밌어서...트랜스포머~!~

그리고 제품 하단에는 랜턴기능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쓰잘데기 없어보이지만, 뭐든 없는것보단 있는게 나으니까요 ㅋㅋㅋ


그리고 문제의 충전기....500mA 지원입니다 ㅋㅋㅋㅋ

이걸로 충전하니까 3시간 정도 걸립니다.

요금 스마트폰 충전기도 대부분 2.1A가 기본인데...500mA 라니...!!!

더 빠른 충전을 원하시면,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은품으로 온 카드형 툴이랑 메탈 플랙시블샤프트입니다.

카드형 툴은 병따개가 급할때 사용할 수 있겠네요 ㅋㅋㅋ

플랙시블샤프트는 ..음 얼마나 활용도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일단 나중에 활용해 보도록 합시다.


제품을 사고나서 괜히 이곳 저곳 드라이버 나사를 조여 봤는데,

나름 쓸만합니다.


음 제가 원했던 용도가 컴퓨터 조립, 간단한 제품 분해 이런 용도로 쓸 

전동 드라이버가 필요했는데, 딱 그 포지션에 맞는 드라이버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뭐 손으로 돌려도 충분하니 굳이 전동드라이버를 쓸일은....ㅋㅋㅋ

그래도 없는것보단 있는게 낫겠죠?ㅋㅋ


이렇게 3만원을 버렸지만,

1년에 한번이라도 쓸일이 생겨서 잘 쓴다면,

돈값은 한다고 봅니다.


이상 제돈 주고 구입한 전동 드라이버 구매 후기였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