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엄청난 유행을 이끌면서 이와 맞물려 조립PC 수요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PC에서는 빠져서는 안 될 그래픽카드부터 게이밍 마우스, 기계식 키보드 수요도 함께 늘어가고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배틀그라운드 같은 보이스채팅을 사용하는 게임의 필수품은 바로 헤드셋입니다!


FPS게임에서는 발소리 및 총소리를 듣고 적이 어디있는지 알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한데,

바로 이러한 사운드플레이를 위해서는 게이밍 헤드셋이 필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퓨전FNC DRAKAN HS-1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입니다.


헤드셋 답게 상당히 큰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7.1채널의 진동기능이 포함된 헤드셋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간단한 스펙입니다.

50mm의 유닛을 사용하였고 임피던스값은 32옴입니다.

선 길이는 무려 2 미터의 길이고, USB연결방식 입니다.


이렇게 미개봉씰이 붙어 있어 새제품이라는것을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열면 종이 거치에대 헤드셋이 거치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헤드셋 모양입니다.


헤드셋의 전선 부분은 쉽게 단선처리가 되지 않도록 고무재질로 추가적인 실링이 되어 있으며,

전선부분 안쪽은 페브릭 재질이고, 밖에 연질플라스틱으로 한번더 감싸주고 있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딴딴해서 쉽게 단선이 되지 않을것 같네요.


마이크 입니다. 외부에 드라칸이라고 제품명이 써있네요.


마이크 부분 안쪽입니다. 안쪽의 버튼은 진동 on/off 버튼입니다.

7.1채널을 지원할 뿐만아니라 진동기능까지 지원하여 한층 더 게임의 재미를 올려주는 헤드셋입니다!

(진동은 저음에서 반응합니다)


안쪽은 굉장히 말랑말랑한 재질로 귀 전체를 덮어 주어 게임의 집중도를 높여주는것은 물론 주변의 소음을 완전 차단해 줍니다.

재질이 말랑하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헤어밴드부분은 윗쪽으로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설계되어 두상의 크기에 맞춰서 착용 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크던 작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네요:D


전선부분입니다. USB방식으로 연결하며 전선의 길이는 2M 이므로 본체에 직접 연결하더라도 길이가 남는 충분한 길이 입니다.

게다가 전선 끝부분에는 노이즈 감소를 위한 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좀더 선명한 음질을 들려줍니다.


USB를 연결하였을때 모습니다. 파란색 LED가 들어와 더욱 세련되어 보이며 LED 안쪽부분에는 드래곤 무늬가 있습니다.

파란색 LED와 주황색 색깔매치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왼쪽 헤드셋 뒷쪽에는 음량조절버튼이 있습니다.

헤드셋 자체적으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어서 여러 상황에서 음량을 조절하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착용하였을때 모습니다. 전체적으로 귀를 다 감싸주기때문에 게임의 몰입하기에 더욱 좋습니다.

귀를 감싸는 부분과 헤어밴드부분은 푹신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합니다.



7.1채널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www.fusionfnc.co.kr에 접속하여 고객지원>자료실> DRAKAN HS-1드라이버 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전용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스피커와 마이크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체 볼륨컨트롤이라던디, 이퀄라이저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7.1채널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7.1 virtual speaker shifter]탭에 들어가 체크를 해서 활성해 주어야 합니다.


체크를 활성화 한 후 7.1채널이 잘 작동하는지 유부브 7.1채널 음원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확실히 드라이브를 설치 한 후 7.1채널을 활성화 하면 이어폰으로 느낄수 없었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퓨전FNC DRAKAN HS-1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고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7.1채널을 지원해서 그런지 확실히 사운드 플레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헤드셋의 진동은 게임의 몰입도와 재미를 한층 더 업시켜 주었습니다.


총평

퓨전FNC DRAKAN HS-1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만듦세부터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만들어 졌으며,

7.1채널과 진동기능은 게이밍헤드셋으로의 역할을 충분히 해줍니다.

가격대도 높지않기 때문에 저렴하지만 게임에 부족함이 없는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퓨전FNC와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