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패드, 웨러블디바이스, 보조배터리까지...

요즘 현대인들 대부분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여러 스마트 기기들을 항상 휴대하고 다닙니다.

많은 스마트 기기들을 들고다니면서 가장 난감할때가 바로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사용하지 못할때죠.

그래서 저도 외출 할 때에는 항상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닙니다.

하지만 보조배터리도 충전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량용 충전기 하나쯤은 다 가지고 계시죠?

차량용 충전기가 있다면 보조배터리까지 방전된다 하더라도 안심이죠!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알카트로즈에서 나온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차량용 충전기 QCC3300 입니다.


먼저 제품 외관 박스를 보시면, 아주 간단하고 심플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투명한 필름으로 되어있고,

뒷면에는 간단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구성품이 나오는데요, 구성품은 간단하게 제품 본체 하나입니다.

추가 구성으로 USB케이블 하나정도 챙겨준다면 더없이 좋을텐데 그 부분은 약간 아쉽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은 곡선을 띈 토르 망치처럼 생겼습니다.

제품 무게는 가볍다고 느꺼졌고 곡선형태라 손에 쥐었을때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후면에는 각종 인증마크와 스펙이 쓰여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고속충전 USB, 퀵차지3.0 USB, Type-C의 3개의 출력 단자가 있으며

각각의 출력은 고속충전 USB의 경우 5V / 2.4A

퀵차지 3.0 USB의 경우 3.6-6.5V / 3A, 6.5-9V / 2A, 9-12V / 1.5A

Type-C의 경우 5V / 3A 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제품에는 각 출력포트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Smart-Charge는 일반 고속충전이며, QC3.0은 퀵차지 3.0을 의미합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Type-C를 지원하는것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규격이 모두 Type-C 로 변해가는 추세라,

최근 추세에 맞게 다른 차량용 충전기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Type-C 이 존재합니다.

Type-C 케이블만 있다면 Type-C를 지원하는 모든기기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출력포트가 3포트라는 점도 이 제품의 매력입니다.

무려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연휴때, 휴가때, 가족여행때! 이제 충전기로 안싸워도 됩니다!


실제 차량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차량에 장착했을때 생각보다 부피는 많이 차지 하지 않으며 어느차량에나 무난하게 어울리는 디자인 입니다.


제품에 전류가 통하면 파란LED가 불빛이 들어 옵니다.

야간에 어두울때 따로 실내등을 켜지 않아도 충전기를 찾아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퀵차지 3.0 포트에 스마트폰을 연결한 모습니다.

화면에 보시는것 처럼 퀵차지충전이 잘 되고 있습니다.


고속충전의 전류를 측정해 봤습니다.

9.18V / 1.39A 인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퀵차지로 충전이 잘 되는걸 수치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퀵차지가 아닌 다른 USB포트의 전류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5V / 1.58A 로 일반적인 고속충전이 된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사용중이던 차량용 충전기와 비교입니다.

제가 원래 사용중이던 충전기는 퀵차지 3.0을 지원하면서도 2포트 모두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알카트로즈 QCC3300와 비교시 제가 사용중이던 충전기의 헤드 부분이 더 작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헤드부분이 작아서 혹시라도 부피가 있는 USB포트를 충전단자에 꽂는다면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출력포트가 2개지만 부피때문에 1개 기기밖에 충전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에 반해 알카트로즈 QCC3300은 각 포트 사이의 거리가 있어서 부피가 큰 충전단자라도 같이 꽂을수가 있습니다.

 

알카트로즈 QCC3300가 퀵차지 포트를 1개만 지원한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지만, 

3개 포트의 출력단자가 있다는 것은 알카트로즈 QCC3300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총평

차량용 충전기 알카트로즈 QCC3300는 최대 3포트의 출력단자가 있어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 할 수 있으며,

Type-C 출력단자를 지원하여 최신 스마트기기의 호환성을 높인 차량용 충전기 입니다.

또한, 퀵차지 3.0을 지원하여 빠른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퀵차지 3.0 출력포트가 1개라는 점과 제품 구성에 따로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지 않은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만원대 초반)의 차량용 충전기 제품으로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다름인터내셔널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