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사 거리중 하나가, 소피 픽쳐스에서 유튜브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풀버전실.수.로 올리면서 화제가 됐었는데요,

http://www.youtube.com/watch?v=7IRN6b7Sk7I&list=UUTC32MWvBbStwacYuYRRt1Q


이 주소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가 풀버전으로 올라왔었습니다. 무려 자막 지원까지! (현재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배급사인 소니 픽처스 코리아에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예고편을 올린다는것이 풀 영상을 올려버려 사람들에게 주말에 영화감상의 시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D 대인배 소니!ㅋ


일부 사람들은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바로 다운로드 했었는데요, (물론 저는 영화관에서 이미 본 영화인지라.. 사실 재미없었어요 ㅠㅠ)


유튜브 동영상 간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먼저 보고싶은 영상을 유튜브로 들어갑니다:D





주소창에 원래 있던 주소 www. 뒤에 ss 만 붙여 줍니다.


예를들어, 원래 주소가 http://www.youtube.com/watch?v=블라블라  라면,


 http://www.ssyoutube.com/watch?v=블라블라  로 고친후에 엔터!!!





다음과 같은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오른쪽 옆에 보면, 화질별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 참 쉽죠잉?ㅋㅋ


이 방법은 720p 영상까지 다운로드 하며 가장 쉽고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근데 나는 720p 로 만족못한다. 1080p 로 다운받고 싶다!! 이럴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더욱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freemake 이며, ss를 붙으닌 방법으로는 720p 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이 프로그램은 1080p 다운도 가능합니다!

 

1.  http://www.freemake.com/free_video_downloader/  주소로 접속하셔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2. 동영상의 URL을 복사 한뒤, freemake를 실행 하고 PASTE URL 클릭해주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다시보고 싶은 유튜브 영상이 있다면 다운로드 하셔서 두고 두고 보세요~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