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시대를 맞아 개인이 가지고 있는 IT제품들의 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것만해도 노트북, 패드, 휴대폰, 웨러블디바이스,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 등 많은 제품을 보유중입니다.


많은 기기들을 가지고 다니면서도 가장 난감할때가 배터리가 없어서 사용할 수 없을때죠.

그래서 저도 보조배터리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고있는데요, 보조배터리도 미리 충전을 해야하죠.

바쁜일상생활에서 충전을 깜빡할땐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도 일쑤니 충전은 일상생활의 필수죠^^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이동중에도 차량내에서 충전가능한 차량용 충전기 입니다.

바로 보토코리아에서 7월말 국내 전격출시 예정인 [퀄컴 퀵차지 QC3.0 차량용 충전기] 입니다.


제품의 포장부터 살펴보자면 국내최초 퀄컴 퀵차지 3.0 인증 제품답게 퀵차지 3.0을 강조한 디자인 입니다.

 게다가 앞면이 살짝 열리면서 제품을 자세히 소개해 주는 페이지가 있네요.

포장 디자인에 세심한 정성이 들어감을 느꼇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잘 만들어진 제품은 포장에서 부터 차이를 느낍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기재되어있습니다.

2년 무상보증도 실시한다니, 믿을만 합니다.


같은시간 충전시 QC 2.0보다 훨씬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준다는것을 이미지로 표현해 놓았네요.

단순히 글로 표현해 놓은것보다 이미지로 보여주니 한눈에 쉽게 파악되네요.

퀵차지3.0은 기존의 퀵차지2.0 보다 약 33% 더 빨라진 충전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2포트 충전기 이며 두 포트 모두 퀵차지 3.0을 지원합니다.

출력은 3.6~6.5V / 3A , 6.5~9V / 2A , 9~12V / 1.5A 를 지원합니다.


기존의 가정용 급속충전기들은 5V / 2A 정도를 지원하는정도인데, 이정도이면 굉장히 높은 출력을 자랑네요.



포장을 열어 제품을 개봉해 보면 제품은 올 메탈 바디로 구성되어 튼튼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올 메탈 바디라 그런지, 들었을때 무게감도 묵직 합니다.

또한 퀄컴 퀵차지 3.0 마크와 스펙이 음각으로 프린트되어 있는데, 은근히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이 제품이 가장 강조하는 점입니다. 

바로 퀵차지 3.0 포트가 2개라는점!!!

시중의 퀵차지를 지원한다는 제품들은 보면 2개의 포트중 하나만 지원하는 경우가 허다한데,

보토코리아 차량용충전기는 두개의 포트 모두 퀵차지 3.0을 지원합니다!


보토코리아 2 in 1 케이블 입니다.

USB Type-C 와 micro 5pin 케이블이 하나로 통합된 케이블 입니다.

이 케이블은 퀵차지를 지원하며 데이터 전송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이미지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위에 USB Type-C to micro 5pin 어댑터가 끼워져 있는 구조 입니다.


이런식으로 위쪽에 USB type-C 포트 어댑터가 있어서 이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애플제품을 제외한 근래 최신형 기기들을 모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S8, S8+, 노트FE, G6 모두 USB type-C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icro 5pin을 사용하는 기기와 type-C를 사용하는 기기를 동시에 가지고 계시다면,

이런 케이블 하나쯤은 필수겠죠!


보토코리아의 케이블중 눈여겨 봐하 할 점이 여기에 또 있습니다.

바로 이중마감 케이블로써, 오염에 강하고 엉키지 않는 특징입니다.

게다가 단선도 잘 안될것 같은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보토코리아 충전기와 함께 사용하니 색깔 깔맞춤이 이쁘네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차량용 충전기(좌측)와 보토코리아 차량용충전기(우측) 비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는 포트는 2개였지만, 한쪽만 퀵차지 2.0을 지원하고 다른 한쪽은 급속충전만 지원했습니다.

그에 반해 보토코리아 차량용 충전기는 2개 포트 모두 퀵차지 3.0을 지원하니 더욱 좋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보토코리아 제품이 살짝 더 길고 재질이 올메탈이라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제품을 시가잭에 꽂으면 이렇게 파란LED가 들어옵니다.

파란 LED로 제품이 잘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네요.

또한 밤에 USB포트를 찾기을때에도 눈에 쉽게 띄어 USB케이블을 연결하기 편리합니다.


이제 직접 충전을 해보면서 퀵차지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고속 충전이 잘 이루어 집니다.

또한 과충전 방지 시스템이 내장되어 충전이 완료되면 전류를 차단하여 디바이스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두 포투 모두를 사용해도 고속충전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한쪽에는 스마트폰을, 다른 한쪽에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해 보았습니다.

휴대폰 화면에 고속충전중이라고 아주 잘 뜹니다^^

한 포트의 출력이 18W 이며 전체 출력은 36W라고 하니, 출력이 줄어들까 걱정은 접어넣어도 되겠네요.


총평

기존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차량용 충전기는 퀵차지를 지원한다고 광고하면서도

두개의 포트중 하나만 퀵차지를 지원하는경우가 대부분이였는데,

보토코리아 퀵차지3.0 차량용충전기는 2포트 모두 퀵차지3.0을 지원합니다.

디자인 또한 메탈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구입예정이시라면 보토코리아 퀄컴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를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보토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지만 솔직하게 리뷰한 후기입니다.



#퀄컴 #퀵차지3.0 #차량용충전기 #시거잭 #USB충전기 #급속충전기 #QC3.0 #2포트 #멀티충전기 #차량용듀얼충전기 #차량용USB충전기 #보토코리아 #V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