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이나 조용해야 할 공간에서 나는 분명 진동/무음모드를 설정했는데, 나도 모르게 볼륨키가 눌러져버려서 진동모드가 풀려 난감했던적은 없으셨나요? 전 간혹 그런적이 있어서 민망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진동상태에 있을때 볼륨키를 잘못 눌러서 벨소리상태로 바뀌어 버리면 이럴땐 또 불편하게도 다시 진동모드를 해줘야 했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인터페이스중 하나였는데, 이제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삼성이 사운드 어시스트라는 공식 앱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볼륨키를 미어키로 고정해 버리는 앱 입니다. 

갤럭시S8 뿐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 중 누가버전 이상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면 모두 쓸 수 있습니다. 


공식앱의 간략한 설명을 보시죠.

SoundAssistant - 사운드어시스턴트

Samsung android device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 설정 도구 입니다.


Key feature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미디어 크기를 디폴트로 조절해주는 옵션을 제공 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별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게임앱과 음악앱의 볼륨을 다르게)

- 150 단계의 미세볼륨 및 전체 이퀄라이저(Equalizer, EQ)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시간대에 따른 진동/소리 모드 옵션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모노 출력 및 왼쪽/오른쪽 벨런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연결시에만)


아래 기능은 Galaxy S8/S8+ 만 지원됩니다.

- 서로 다른 앱을 다른 출력 장치(메인 스피커, 블루투스)에 각각 소리낼 수 있도록 합니다


※ 만약 S7에서 동작하지 않는다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한 후 시도해 보세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볼륨키를 미디어키로 고정하는것 뿐만 아니라 사운드에 관련된 여러가지 옵션을 지원합니다.

 


먼저 시나리오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한 요일과 시간에 맞춰 소리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 줍니다.

매일 똑같은 패던의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으로 소리모드를 변경해 주니 아주 편리해보이네요.

다만, 전 하루종일 진동모드라 별로 쓸 일이...^^;;

  


또 재밌는 기능은 플로팅 버튼인데요, 플로팅 버튼을 사용으로 놓고 볼륨키를 누르면 왼쪽 하단에 사운드 어시스턴트 아이콘이 뜹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150단계로 사운드 조절은 물론, 앱별로 음량 크기를 설정 할 수 있네요!!!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할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평소, 볼륨키를 누르면 미디어키로만 작동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었는데 이렇게 삼성에서 공식앱을 출시해 주니 아주 반갑습니다.

앞으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필수앱이 되겠네요!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soundassistant


[APK다운로드]

SoundAssistant 1.0.06-0.ap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