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이를 탄지 65000km가 넘어서고 있습니다.

2만 갓 넘었을때 중고로 샀는데, 벌써 4만 5천 가까이 탔네요.


어느날 차에서 내리는데, 앞타이어가 뭔가 이상한걸 발견했습니다.

저기 저거 보이시나요?

볼록하니 튀어나온것!


이게 뭐지 하고 폭풍 인터넷 검색을 했더니,

타이어 코드절상 이라고 합니다 ㅠㅠ


(타이어 골격을 이루는 카카스 코드가 외부충격으로 끊어지면, 내부의 높은 공기압이 끊어진 부위를

집중적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타이어 옆면이 혹처럼 부풀어 오르는데 이것을 코드절상이라고 한답니다.

 [출처] 타이어 상식 : 코드절상이란 무엇인가? 알아봐요!|작성자 티피클럽 )



코드절상도 문제지만, 오랜된 타이어라 옆면에 자글자글한 균열도 생긴걸 발견했네요.

그래서 붕붕이 타어이를 다 바꿔주기로 결정!


좀더 저렴한게 바꿀순 없나 또 인터넷 폭풍검색!!! 해서 찾은 곳이 바로 용인총판입니다.

이미 인터넷에서는 용인총판이라고 타이어 교체로는 유명하더라구요.


그냥 방문해도 다른곳보다 좀더 타이어가 저렴하지만, 인터넷으로 구입하고서 가서 장학하면 조금더 싸다는 사실!

저는 11번가에서 스파크 사이즈 타이어 4짝을 구입했습니다.


넥센 타이어 AH5 4짝에 총 15만 2400원 결재!

그리고 장착점은 기흥구점으로 선택했습니다.


기흥구점에 장착하러 오라는 문자를 받고 바로 용인총판 기흥구점으로 출발!


도착해서 사무실로 가서 어디서 구입했는지 정보를 확인하면

차례대로 타이어를 바로바로 바꿔줍니다.



인터넷에서도 유명하더니,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많아 기다려야 하더라구요.

이곳 저곳 둘러보면서 사진 찍어 왔습니다.


옥션, 11번가, 지마켓 세곳에서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네요!


장착비와 얼라이먼트 비용까지 저렴합니다!


한쪽편에는 휠도 전시되어 있네요.

갖고싶지만, 가난하므로 그냥 맘속에만 품는걸로.... ㅠㅠ



그디어 붕붕이 차례!


총 3칸이 있었는데, 2칸은 타이어 교환이고, 1칸은 얼라이먼트를 하는 공간이였습니다.


붕붕이 신발 장착중!



생산한지 6개월 이내의 타이어만 바꿔준다고 했으니, 타이어 제조날짜를 확인해야 겠죠?

저는 17년 13주차와 35주차 타이어로 교환받았습니다.


타이어 4짝을 다 바꾸니 느낌이지만 붕붕이가 더욱 안정감있게 달리네요 ^^


경기도 지역이면 타이어 교체시 용인총판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