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차량용품 리뷰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차량 에어컨에서 스믈스물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ㅠㅠ

이 냄새가 공기모드를 실내순환일때는 덜나는데, 외부유입으로 하는순간 악취가 올라오더라구요.

다시방을 열고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보았지만, 외부순환의 악취는 잡을수가 없었습니다.


원인을 찾기위해 이리저리 검색해봤더니, 원인은 실내로 공급되는 블로워펜과 에바포레이터라는 부품에 끼어있는 찌든때들과 곰팡이들, 

그리고 그 곰팡이들이 번식하고 죽으면서 나는 퀘퀘한 곰팡이냄새였습니다.


직접적인 원인을 제거하려면 에바크리닝이라는 작업을 해서 블로워펜과 에바포레이터를 깨끗하게 청소해줘야 하는데,

그렇게 간단한 작업도 아니고 ㅠㅠ 업체에 맞기려고 견적을 내 보니, 경차는 7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당장에 좀더 싸게 냄새만 좀 안나게 할 순 없을까 검색하다가 공기유입구쪽으로 불어넣는 탈취제들을 찾게되었습니다.

네이버에 자동차 에어컨 탈취 라고 검색하니 많은 제품들이 검색되더라구요.

일단 제품을 사서 한번 써보고 그래도 안되면, 7만원주고 전문업체에 에바크리닝을 맡길 생각으로 제품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상품평까지 꼼꼼히 확인해 본 결과, 많은 분들이 소낙스제품을 사용하시고 그다음으로 코버라는 제품명을 가진 제품의 평이 좋더라구요.



사실 소낙스제품을 사고싶었지만, 최저가가 12000원이라니...

돈없는 백수인 저로써는 한푼이라도 아껴야 하니, 좀더 저렴한 코바로 결정!!!ㅋㅋㅋ 


코버의 최저가는 4500원! 2개를 사도 소낙스보다 싸더라구요.

최저가로 팔고있는 위메프에서 2개를 바로 샀습니다.

배송비까지 붙어서 총 11500원 들었네요.

배송비가 들긴했지만, 소낙스 제품 하나보다 싼가격!!!

(사실 하나 살 생각이였는데... 배송비가 붙어서 혹시나해서 두개 구입했습니다^^;;)



짜잔! 도착했습니다.


한번 사용하면 6개월 지속이라는데,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_-!



이런제품 사면 전 꼭 뒷면을 꼼꼼히 읽는지라, ^^;;

이번에도 꼼꼼히 확인해 봤습니다.


주성분은 물, 에탄올, 나노바인더 소취성분, 향기성분, 향 이렇게 적혀있는데,

아마 물과 에탄올이 거의 대부분 일테고, 나노바인더 소취성분이 있다니 이게 향을 잡아주나 봅니다.


곰팡이는 70% 에탄올에 가장 잘 죽는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100% 에탄올에서는 오히려 효과가 떨어집니다.

 곰팡이가 살기위해 발악하며 자기를 보호하기 위한 기작을 펼치기 때문이죠!


아마 코바제품도 70% 에탄올 성분을 가졌을꺼라 예상해 봅니다.



사용방법은 친절하게 포장지에 잘 적혀있습니다.


1. 시동을 켠다

2. 에어컨*히터를 가동한다

3. 최저온도 또는 최고온도로 설정한다

4. 최대풍량 설정

5. 외부공기유입으로 설정!

6. 창문을 다 닫고 차 문을 닫고 나온다

7. 앞유리창과 본네트 사이에 있는 공기 흡입구멍으로 제품을 흔들어서 골고루 분사한다. 한통을 다 쓴다.

8. 5분후 에어컨을 끄고 차문을 활짝열어 환기를 시킨다.


타이머로 시간도 재며 딱 이대로 실행했습니다.

허겁지겁하느라 사진찍는걸 깜박해서 사진은 못찍었네요.


근데, 결과는 어떨까요?


대. 박.


그 꾸찔꾸찔하고 찝찝하고 퀘퀘한 곰팡이냄새가 하나도 나질 않습니다!

근본적인 곰팡이들을 다 죽여서 그런건 아닌거 같고,

코바제품이 곰팡이들을 냄새안나게 한번 코팅한 느낌입니다 ㅋㅋㅋㅋ


오늘로써 사용한지 3일짼데 곰팡이냄새가 전혀 나질않네요.

이대로 제품설명대로 6개월만 지속해준다면, 6개월마다 이제품을 사야겠네요!

물론 언젠가 한번은 근본적인 원인제거를 위해 에바크리닝은 해야겠습니다.



총평


당장에 차량 에어컨에서 나는 악취가 너무 싫다.

당장에 큰돈 들이는건 싫다.

나는 그냥 쉽고 간단하게 냄새만 좀 안났으면 좋겠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직은 사용한지 3일째라서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얼마나 갈지는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


당장은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